2017년 4월 3일 월요일

수술보다 불임과 부작용이 없는 낙태약 미프진 6+3 복용법과 복용시 주의사항! 꼭 알아두여야 합니다.

미프진 6+3 복용법

미페프리스톤(Mifepristone)6장과 미소프로스톨(Misoprostol)3정
생리가 멈춘 <49일내의 임산부, 공복 또는 식사후 2시간뒤, 미페프리스톤1알씩/2번/하루,연속 3일복용후
그 다음날 아침 식사전 미소프로스톨3정을 복용하십니다.약 6시간앞뒤로 태반을 배출할수 있습니다


주의사항

1. 시간을 정해서 먹는다.
아침, 저녁으로 드시는 약이기에 되도록이면 시간을 정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.


2. 노란약(미페프리스톤)은 꼭 식후 30분에 드셔야 합니다.
임신 증상 중 입덧이나 메스꺼움, 속 울렁거림으로 식사가 힘드신 경우 상담원에게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3. 흰색약(미소프로스톨)은 꼭 아침 공복에 드셔야 합니다.
아침에 식사하지 마시고 3정 한꺼번에 드셔야 하며, 복용 후 2~6시간 이내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
4.미프진 제품 복용시 처음 복용을 하게 되는 노란색(미페프리스톤)은 복용시 하혈을 하게 됩니다.

물론 첫날 복용 후 바로 하혈이 시작되지는 않지만, 간혹 다음날 아침 소변시 휴지에 묻어 나올 정도의 약간의 혈흔이 보이곤합니다.

복용 시작시 팬티라이너 또는 가벼운 생리대를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.

휴지에 혈흔이 보이는 정도나, 몇 방울의 하혈은 노란색(미페프리스톤)의 특성상 나타날 수 있는 것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
5.많은 분들이 문의주시는 것 중 하나인데, "가능은합니다!!"단, 망가지는 건 내 몸이고 나 자신입니다.

하혈 중 질이 예민해지고, 부드러워지며 이때 성관계를 할 경우 쉽게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. 이는 생리때와도 마찮가지 입니다.

상처로 인해 각종 질병에 대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자신의 몸은 자신이 가장 사랑해야 합니다.

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
6.미프진은 간질환자는 복용이 불가능합니다.

우리 몸에서 간은 해독 작용을 하는 중요기관입니다.

약이란 본래 독이 될수도 병을 치료하는 약으로도 사용이 됩니다.

이는 우리몸의 간에서 약에 안 좋은 부분은 해독을 하고 필요한 부분은 약이 되어지기 때문입니다.

술의 알콜 성분 또한 간에서 해독 작용을 하게 되는데, 약 복용시 간에서 약과 술을 함께 해독하게 되면 아무래도 많은 무리를 주게 되므로 절대로 금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7.마지막으로 3일째 아침 복용하는 흰색약(미소프로스톨)은 복용 후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.

자궁경부를 통해 잔여물이 배출되면서 자궁경부가 벌어지며 오는 통증입니다.

일반적으로 통증은 생리통 정도의 통증이며, 임산부의 체질과 임신주수의 체질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.

통증이 심할 경우 따로 처방 받아 복용하는 생리통 진통제 또는 타이레놀/게보린 등 복용 가능하며, 복용 전 상담원에게 먼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마지막 흰색약(미소프로스톨)은 복용 후 2-6시간 이내 유산확인이 가능합니다 .그후 1주일정도 하혈이 생기고 낙태후1주일뒤 꼭 병원에 낙태가 확실하게 되였는지 확인하러 가셔야합니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